비행기모드 전화나 문자 오면? 멘트까지 다 알려줌

비행기 모드를 설정해 놓았을 때 전화나 문자가 오면 어떻게 되는걸까요? 비행기모드 전화는 비행기 운행 도중에 통신에 방해를 일으킬 수 있어서 외부와의 연결을 차단합니다.

만약 비행기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때 나에게 전화와 문자가 오면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전화를 건 사람에게는 어떤 연락이 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행기모드 전화나 문자가 오면 어떻게 되지?

비행기모드 전화오면

1. 비행기모드 전화오면 일어나는 일

비행기 모드로 설정했는데, 상대방이 내게 전화를 걸면 전화 연결이 안 될뿐더러, 전화 알림도 남지 않습니다. 즉, 비행기 모드를 꺼도, 상대방이 나에게 전화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상대방은 ‘전원이 꺼져있어 삐소리 후 소리샘으로 연결되니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멘트를 듣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한 것은 아닐까 오해하면 어떡하지?

차단한 것으로 착각하는 건 아닌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유는 차단음(수신거부)과 비행기 모드의 연결음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2. 비행기모드 문자가 오면 일어나는 일

비행기 모드인데 상대방이 문자를 보내면 나에게 문자가 뜨지 않습니다. 다만 나중에 비행기모드를 해제하게 되면 그때 문자가 도착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비행기 모드를 설정하면 나에게 아무도 연락을 할 수 없습니다. 비행기모드 카톡을 확인하는 법을 참고해보세요.

비행기모드 중 전화 알림을 받아야 한다면?

비행기모드 카톡 확인하는 꿀팁 👆

나에게 중요한 전화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전화 기록이 남아야 할텐데요. 어떻게 하면 수신된 전화의 출처를 알 수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통신사 서비스 이용하기(알림 받기 가능)

통신사별로 있는 캐치콜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페이지에 접속하면 수신되지 않은 전화가 있는지 버튼 하나로 손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명한 비행기 모드 이용법 2가지

비행기모드의 특징을 이용해서 내 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연락을 받고 싶지 않을 때

회사생활을 하거나,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집에서 휴식을 취할 때 연락이 오기도 합니다. 그런 연락은 매우 반갑지 않은데요.

그럴 때 비행기 모드를 설정해 놓으면 됩니다. 아무도 나에게 연락을 하지 못합니다. 또한 차단된 연락음이 아니라, 수신이 안된다고 나오기 때문에 오해를 살 일도 없습니다.

2) 깊은 숙면을 취하고 싶을 때

잠을 방해받지 않고 오랫동안 자고 싶을 때 비행기 모드를 켜 놓으면 좋습니다. 어떠한 알림도 울리지 않고 깊이 잠에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면 이상 인터넷 연결도 안 되기 때문에, 휴대폰을 만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Q&A

Q: 아이폰 비행기 모드로 설정해 놓을 경우 거절 멘트는 어떻게 들리나요?

비행기 모드인 상태에서 상대가 나에게 전화를 걸면 ‘전원’이 꺼져있다고 나옵니다.

Q: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면 와이파이, 블루투스 같은 기능도 모두 꺼지나요?

네, 비행기 모드를 사용하면 전화, 메시지에 더불어 Wi-Fi나 블루투스, 데이터의 기능이 꺼집니다. 다만, 나머지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비행기모드 문자나 전화가 오면 어떤 일이 생기는 지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보세요.

평균 평점 5 / 5. Vote count: 28

투표를 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