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5단계 쉬운 가이드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증명서는 근로자가 회사에 속해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증명서 안에는 근로자가 직장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어떤 직급인지가 적혀있습니다.

증명서는 법적 표준 양식이 없기에 회사에 따라서 양식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연금가입자 증명으로 증명서를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직을 증명하는 서류는 통장을 개설하거나, 지원금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인터넷 발급을 클릭한 번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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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5단계

1. 정부24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 한 후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화면 상단에 있는 [민원서비스]항목에서 민원,신청,안내를 클릭합니다.

민원,신청,안내 
정부24에서 직접 신청, 조회, 발급 가능 서비스 이용 및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3. 검색창에 ‘공무원경력증명신청’을 입력해줍니다.

검색창 공무원경력증명신청

4. 국가공무원, 지방공무원, 지방공무원퇴직자 경력증명신청 3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 [발급하기]를 눌러줍니다.

지방공무원경력증명신청
국가공무원퇴직자경력증명신청
지방공무원퇴직자경력증명신청

5. 기본 정보 근무처, 근무기간, 용도, 신처부수를 입력한 후 수령방법까지 입력해줍니다. 그다음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근무처 검색
근무기간 년, 월, 일
수령방법선택 검색
민원신청하기, 민원바구니 담기

6. 증명서 발급을 완료했습니다.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
인적사항 성명, 한글, 한자, 주소, 소속

만약, 정부24에서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하다면, 대체서류로 국민연금가입자 증명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하러 가기 >>

재직증명서 대체서류 : 국민연금가입자 증명 발급

1.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공인인증서나 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줍니다.

국민연금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2. 화면 좌측 상단에 [전자민원] 항목의 [개인민원]을 클릭합니다.

3. 무엇을 도와드릴까요?의 문구가 뜨면 개인서비스 항목에서 [증명서 등 발급]을 선택합니다.

4. [가입증명서]을 클릭합니다.

5. [국문/영문]중에 원하는 언어를 골라주시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체크해줍니다.

6. 국민연금가입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고,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3가지 방식 중에 하나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지원 서류나 그 외에 다양한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따라서 발급하는 법을 미리 숙지해 두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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