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물 주소 변경 4가지 간단한 방법 (일괄 가능)

주소지 이전을 하였다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게 바로 우편물 주소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우편물 주소 변경, 이전을 하게 된다면 구주소로 보내진 우편물도 자동적으로 내가 원하는 주소로 보내집니다. 이런 서비스는 정부 24에서 전입신고를 할 때 함께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30일이 지나서 신청을 못한 경우에는 인터넷 우체국이나, KT moving,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우편물 주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편물 주소 변경 4가지 방법

1) 인터넷 우체국

인터넷 우체국을 이용하면 내가 받고 있는 우편물의 주소 일괄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인터넷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우편물-주소-변경-인터넷-우체국

그다음 화면 상단에 있는 검색창에 ‘주거이전’을 입력해줍니다. 바로 주거이전서비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주거이전서비스 전입 등으로 수취인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동일 권역에서는 3개월 이내는 무료, 3개월 연장 시 4,000원입니다. 타 권역의 경우 3개월 이내 7,000원이고 연장 시 추가 7,000원이 부과됩니다.

(클릭하면 확대 됩니다.)

수수료 항목

이때 3개월 연장할 때마다 비용이 부과된다는 점 주의하세요. 만약 수수료가 부담되시면 아래쪽에 무료로 이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정부 24

다음으로는 정부24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

정부24 민원서비스 보조금24

검색창에 ‘주거이전’을 검색해주고,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주거이전-우편물-전송서비스

인터넷 우체국과 마찬가지로 수수료가 부과되며, 그 비용은 같습니다.

다만, 이 방법이 아니라도 무료로 우편물 주소 변경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무료로 이전을 신청하였는데요. 제 경험상 추천드리는 방식은 인터넷 우체국에서 3개월 무료로 이용을 하시고, 도중에 카드사나 보험 등 받아야 하는 우편물의 주소를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수수료를 내지 않고도 주소 이전을 하는 게 가능합니다.

3) KT moving

우편물 주소 변경을 무료로 하고 싶다면 KT moving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통신사가 KT가 아니어도 모두가 이용할 수 있고, 따로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먼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KT moving 주소 이전 바로가기 >>

복잡한 주소연락처변경

다음,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이전할 주소를 입력하고 변경을 신청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만, 제휴사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아래 보시면 다양한 제휴사가 있는데 각각 신청을 클릭하여 정보와 변경 사항을 입력해주셔야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처리를 신청하시면 1주일 이내로 신청 완료 문자가 전송됩니다.

제휴사 안내해드립니다

4)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마지막으로 추천드리는 서비스는 바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입니다. 주소를 변경할 때 번거롭게 방문하거나 일일이 연락을 하지 않고도 한 금융회사에 주소 이전을 신청하면 다른 가입 기관도 주소를 변경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대부분의 카드, 은행, 우체국 등이 가능하니 일괄로 바꾸고 싶은 분들은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

우편물-주소-이전-금융주소-한번에-서비스

여기까지 우편물 주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받아야 하는 곳이 많다면 일괄적으로 변경하고 수수료를 내는 게 현명한 선택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