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순위 빅데이터 분석결과 Top 10+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입지뿐만 아니라 브랜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1군 브랜드’와 ‘2군 브랜드’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하며, 심지어 같은 1군 브랜드라도 브랜드 명성에 따라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를 선택할 때는 브랜드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동일한 입지와 규모의 아파트라도 브랜드에 따라 가치와 인식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한국 아파트 브랜드 순위와 도급순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

브랜드 평판 지수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검색하고 공유하며 참여하여 평판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브랜드의 신뢰성을 확인합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를 파악하여 브랜드의 끊임없는 성장을 촉진하는 해결책으로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여 참여 가치, 소통 가치, 미디어 가치, 커뮤니티 가치, 소셜 가치 등으로 구분하며 긍정과 부정의 비율을 가중치로 고려하여 계산된 지표입니다.

평판지수 평가방법

소비자들의 온라인 행동이 브랜드 선택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인사이트로부터 파생된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생성된 지표입니다. 이 지표는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또는 부정적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 및 소통 수준, 소셜 미디어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를 분석하여 측정됩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뿐만 아니라 브랜드평판 모니터링의 정성적 평가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 Top 10+

다음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순위입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
출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1위가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롯데캐슬, 4위 더샵, 5위 e편한세상, 6위 아이파크, 7위 위브, 8위 우미린입니다.

시공능력평가 순위

도급순위란?

개별 건설회사는 자신의 시공 능력에 맞는 공사만을 수주할 수 있도록 정한 한계로, 해당 회사가 공사 발주사로부터 도급을 받을 수 있는 최대 금액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건설회사들은 이 도급한도액 규모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며, 높은 한도액을 가진 회사가 더 높은 도급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도급순위는 건설업체 각각의 시공 능력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건설업 면허를 획득한 후, 개별 건설 업체의 도급한도액은 해당 분야의 최근 2년간 공사 실적의 연평균 금액, 재무 구조, 기술 개발, 투자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결정됩니다.

정부는 중소기업 건설업체 보호를 위해 국가, 지방자치단체, 정부투자기관, 관리 기본법 적용 기관 등이 발주하는 토목, 건축, 토목건축 공사에 대해 도급금액 하한액 기준을 설정하고 있습니다.

만약 어떤 건설사가 도급금액 하한액에 미치지 못하는 크기의 공사를 수주하게 될 경우, 1년 이내의 영업정지 조치나 도급금액의 50% 이하 과징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공능력평가 계산방법

평가액 = 실적평가액+경영평가액+기술능력평가액+/-신인도평가액
  • 공사실적평가액 =최근 3년간 연차별 가중평균 공사실적 X 70%
  • 경영평가액 =실질자본급 X 경영평점 X 80%
  • 기술능력평가액 = 기술능력생산액 + (퇴직공제 납입금 X 10) + 최근 3년간 기술개발 투자액

*전년도 동종업계의 기술자 1인당 평균생산액 X 보유기술자수 X 30/100

  • 신인도평가액 = 신기술지정, 영업정지 등을 감안하여 가산 or 감산

상위 20개 건설업체(건설 도급 순위)

건설 도급 순위

분야별 상위 10개사

분야별 상위 10

아파트 브랜드 순위, 건설 도급 순위 등을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최신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및 복비 계산 (매매, 전세, 월세)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후기 최신정리 모음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평점을 매겨보세요.

평균 평점 0 / 5. Vote count: 0

투표를 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