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덕담 예시 Best 3 (신랑, 신부 아버지, 부모님)

사랑하는 아들, 딸의 결혼식 덕담을 준비하고 계시나요? 좋은 말로 꽉 눌러담아 해주고 싶지만,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안 오시죠? 오늘은 결혼식 덕담 예시 3가지 서식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해당 서식을 저장하고 상황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저희 아들이 주례 없이 결혼식을 진행할 때 사용한 예시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로 가져가세요.

결혼식 덕담 예시 Best 3

최근에는 양가 부모님 중에 한 분이 덕담을 해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주례가 있는 경우도 덕담 순서가 있다면 준비해 가야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막상 가서 하고 싶은 말 하려면 떨려서 기억이 잘 안 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양식 예시를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서 작성하시는 게 좋습니다.

예시1) 감동적인 부모님 덕담

안녕하십니까, 신랑 아버지 000입니다. 저희 두 아이들의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하객 여러분들께, 양가를 대표해서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한 아이의 아버지로 살면서, 자식을 잘 키워보려고 노력했지만, 돌이켜보면 한없이 부족한 부모가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벌서 30년이 지나고 이렇게 커버린 우리 두 아이가 만나 새로운 가정을 꾸려나가려는 것을 보니 여러모로 감회가 새로울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너무 나도 자랑스러운 내 아들 000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은 배우자 000에게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아들 000아, 이제 곧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네가 짊어져야 하는 책임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단다. 그럼에도 하나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 네 옆에서 한없이 사랑해주는 아내를 끊임없이 아껴주렴, 그리고 끊임없이 사랑해주렴. 000님, 우리 아들이 가끔은 부족할지라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주세요. 아빠를 닮아 표현을 못 하지만, 아빠를 닮아 평생 아내를 사랑할 것입니다.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평생을 아껴준다면,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 오가는 행복한 감정을 평생 기억하면서 살고, 서로의 소중함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하객 여러분 오늘 이 날을 기준으로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난 두 부부가 평생 조화롭게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축복해주세요.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시1 양식 다운로드

예시2) 담담한 결혼식 덕담

안녕하세요. 저는 신랑의 아버지로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먼저 우리 신랑과 신부의 소중한 결혼식을 축하해주러 먼 길까지 와주신 하객분들께 양가의 대표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희 인생에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날입니다. 새로운 부부 인생에 출발점에 선 두 사람이 영원히 사랑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한 아이의 아버지로서, 그리고 인생을 먼저 살아본 사람으로서, 부부라는 이름으로 살다보면 힘들거나 어려운 일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그때마다 서로를 가장 생각하고 아껴주는 건 나의 배우자였던 것 같습니다. 서로 수없이 많은 고민 끝에 부부가 될 것을 약속한 것처럼, 어떤 일이 있더라도 진중한 자세로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서로가 서로를 변함없이 아껴주고, 누군가 넘어지면 일으켜주며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지금 힘듦이 모두 잊힐만큼 밝은 미래가 있을 거라고 자신합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 약속을 한 만큼 두 사람은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사돈 내외분들에게도 귀한 자식을 맞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립니다. 여기 계신 모든 분들에게도 우리 아이들의 축복을 빌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올리며 마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예시2 결혼식 부모님 덕담 양식 다운로드

예시3) 사랑받는 부모님 결혼식 덕담

안녕하세요. 바쁘신 와중에도 저희 두 아이들의 약속을 축하해주기 위해서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 여러분들께 양가 대표로 감사 인사드립니다.

한 아이의 부모로서, 나의 소중한 딸/아들이 인연을 맺어 평생을 함께 하기를 약속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고 행복합니다.

아이를 키우며, 언젠가는 내 손을 떠나 가정을 이루겠지, 하며 상상만 했었는데 실제로 이런 날이 오니 사실 만감이 교차합니다.

두 사람에게 부모의 마음으로 짧게 한 마디만 하겠습니다. 앞으로 좋은 날만 있었으면 좋겠다만, 힘든 날도 서러운 날도 많을 거란다. 때로는 가족을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과 부담감에 무너지는 날도 있을 거고. 그러나 그런 어려움 속에서 부부가 서로 의지하고 믿어주며 잘 헤쳐나가기 바란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둘이어서 견딜 수 있었던 것 같구나.

부부는 서로 존중해주고 이해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서로에게 힘이 돼주어야 하는 것이란다.

이렇게 보니 너무나도 잘 어울리고 멋진 두 사람이구나, 앞으로도 서로 예쁘게 사랑했으면 좋겠다. 아버지가 힘이 닿는 곳까지 응원하고 지켜볼테니, 너무 걱정하지 말아라.

마지막으로 이런 귀한 날에 귀한 걸음을 내주신 하객분들에게 감사 인사 올리겠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부부의 탄생을 진심으로 응원해주시고, 축복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예시3 결혼식 덕담 양식 다운로드

이상으로 결혼식 덕담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신랑이나 신부 아버지 덕담 해주면 그렇게 감동적이더라고요. 아들 결혼식 날이 생생하게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양식을 다운로드 하셔서 보기 좋게 수정하고 읽으면 될 것 같아요. 유용하게 잘 사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Leave a Comment